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렌스 스타인버그, < 50이면 육아가 끝날 줄 알았다 >

by 정보탐색대 2024. 3. 16.

로렌스 스타인버그&#44; &lt; 50이면 육아가 끝날 줄 알았다 &gt;
로렌스 스타인버그, < 50이면 육아가 끝날 줄 알았다 >

 

50이면 육아가 끝날 줄 알았다 ... 그러나 끝나지 않는다면요 ㅠㅠ

 

이 책에 대해 살펴보아요!

 

* 다른 흥미로운 책이 궁금하신 분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50이면 육아가 끝날 줄 알았다

 

생애 가장 중요한 20대와 30대를 보내고 있는 자녀와 부모를 위한 첫 번째 포괄적 안내서!

"이 책은 당신을 더 여유로운, 더 정보에 밝은, 더 자신감 있는 부모로 성장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19세에서 34세 사이 청년 중 절반이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취업 시장의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을 중단하거나 대학원에 진학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졸업이 늦어지며, 직장에서 자리를 잡고 경제적으로 독립하기까지의 시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자녀의 독립은 점점 더 어려운 목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심지어 독립했던 자녀들이 다시 돌아오겠다고 하는 상황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경제적, 환경적 변화로 인해 현대의 성인이 되는 과정은 부모 세대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지연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자녀가 성인이 되면 부모의 역할이 거의 끝났다고 생각했지만, 오늘날 부모는 자녀가 취업하고 경제적으로 안정될 때까지 지원을 해주어야 하므로, 이전 세대보다 훨씬 더 많은 역할을 해내야 합니다. '내 시절에는 대학을 졸업하면 바로 취업하고 독립했는데'라고 생각하는 부모님들은 현대의 20대와 30대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성인이 되기까지 왜 이렇게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지,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 변화를 이해하는 것은 성인 자녀를 둔 부모에게 매우 중요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템플 대학교의 심리학 및 신경과학 교수이자, 50년 가까이 청소년의 심리 발달을 연구하고 부모님들에게 조언을 해온 로렌스 스타인버그는 자신의 새 책 『50세면 육아가 끝날 줄 알았다』를 통해 부모의 역할이 어떻게 변해야 하는지 쉽고 자세히 설명합니다. 과거의 기준으로 자녀의 행동을 판단하면 갈등이 발생하고 상처를 줄 수 있음을 경고합니다.

 

이 책은 성인 자녀와 오랜 기간 동안 행복한 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는 부모에게 반드시 필요한 정보를 8가지 주제로 나누어 설명하며, 흥미로운 사례를 들어 이야기합니다. 50년 가까운 연구와 사례를 통해 얻은 통찰과 지혜가 담겨 있어, 성인 자녀와의 관계라는 새로운 문제에 직면한 많은 부모에게 명확하고 실용적인 도움을 제공합니다.

 

 

 서평

 

생애에서 가장 중요한 20대와 30대를 보내는 자녀와 그들의 부모를 위한 첫 종합 가이드!

"이 책이 당신을 더 여유로우면서도 정보에 밝고 자신감 넘치는 부모로 만드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한국의 19세부터 34세 사이 청년 중 절반 가량이 부모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취업 시장의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을 중단하거나 대학원 진학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졸업이 지연되고 직장에서의 안정과 경제적 독립까지의 길이 예전보다 훨씬 길어졌습니다. 그 결과, 독립은 점점 더 어려운 목표가 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이미 독립했던 자녀들조차 다시 부모님 집으로 돌아오는 상황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및 환경적 변화로 인해 현대의 성인이 되는 과정은 부모 세대 때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지연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자녀가 성인이 되면 부모의 역할이 대부분 끝났다고 여겨졌지만, 현재는 자녀가 취업하여 경제적으로 안정될 때까지 지원을 계속해야 하므로, 부모의 역할이 이전 세대보다 훨씬 더 많아졌습니다. '내 시절에는 대학을 졸업하면 바로 취업해서 독립했는데'라고 생각하는 부모님들은 현재 20대와 30대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성인이 되는 데 왜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는지를 이해하는 것은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 변화를 아우르는 성인 자녀를 둔 부모의 첫 번째 임무입니다.

 

50년 가까이 청소년의 심리 발달을 연구하고 부모님들에게 조언을 제공해 온 템플 대학교의 심리학 및 신경과학 교수 로렌스 스타인버그는 자신의 새 책 "50세면 육아가 끝날 줄 알았다"를 통해 부모의 역할이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를 알기 쉽고 자세히 설명합니다. 과거의 기준으로만 자녀의 행동을 판단하면 갈등이 발생하고 상처를 줄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이 책은 성인 자녀와 장기간에 걸쳐 행복한 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는 부모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8가지 주제로 나누어 설명하며, 흥미로운 사례들을 들어가며 이야기합니다. 약 50년간의 연구와 사례를 통해 얻은 통찰과 지혜가 담겨 있어, 성인 자녀와의 관계에 대해 고민하는 많은 부모에게 명확하고 실용적인 가이드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