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데이비드 그랜, < 플라워 문 >

by 정보탐색대 2023. 11. 1.
반응형

데이비드 그랜&#44; &lt; 플라워 문 &gt;
데이비드 그랜, < 플라워 문 >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신작 영화의 원작이라고 하는, 데이비드 그랜의 '플라워 문'입니다.

자, 그럼 거장에게 영감을 준 책 안으로 한번 들어가 볼까요!

 

* 다른 재미있는 책이 더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플라워 문

 

《플라워 문》이라는 미국 논픽션 베스트셀러가 교보문고 리커버K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이 웅장한 작품은 영화 〈플라워 킬링 문〉의 기반이 되었으며, 유명 감독 마틴 스코세이지와 스타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로버트 드니로, 릴리 글래드스톤이 참여하여 원작의 감동을 재현합니다.

 

영화는 엄청난 제작비 2억 달러를 소비하였고, 칸 영화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책을 통해 영화의 깊은 세계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1920년대 미국 중남부 도시에서는 '검은 황금'인 석유가 샘솟았습니다.

이 시기,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인디언들이 연이어 살해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숨진 데도 불구하고, 수사는 별다른 진전이 없었습니다.

심지어 경찰, 검사, 판사, 그리고 유력한 정치인들조차 신뢰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들과 폭력조직 간의 수상한 관계는 무엇일까요? 이 도시는 과연 정의를 찾을 수 있을까요?

 

이 논픽션은 아마존에서 2017년 '올해의 책' 1위에 오르며, 다수의 매체에서 '년도 최고의 논픽션'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미국 내에서는 수년 동안 베스트셀러 명단을 이어갔습니다. 꼼꼼한 스토리텔링, 정밀한 자료 조사 및 무거운 주제에 대한 인식이 조화를 이루어 대중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또한, 전미도서상 최종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서평

 

도시에서 상류층에 속하는 몰리 버크하트. 오세이지족의 땅에서 발견된 석유로 그녀와 그녀의 가족은 큰 부를 얻게 되었다.

 

몰리는 백인과의 결혼을 통해 더욱 안정된 생활을 이어나갔다. 그녀의 삶은 완벽해 보였다, 그러나 언니 애나의 실종으로 그 모든 것이 무너졌다.

 

애나는 이혼 후 다소 방탕한 생활을 즐겼다.

그녀는 알코올 중독에 빠져 있었고, 주변의 남성들과의 관계도 그리 순탄치 않았다. 그러던 어느 날, 애나는 사라졌다.

그녀의 남편 어니스트는 몰리를 위로하며 그녀의 곁을 지켰다. 그러나 애나의 시신이 발견되었고, 범인의 흔적은 전혀 없었다.

 

충격적인 사실은 어니스트의 동생, 브라이언이 주요 용의자로 지목되었다는 것이다.

어니스트는 그의 동생이 무죄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그의 주장에 따라 브라이언은 석방되었다. 하지만 애나의 전 남편이 범인이라고 자백하게 되고, 그 후 언니의 장례가 있었다.

그런데, 애나의 죽음 이후 또 다른 가족들의 수상한 죽음이 계속되었다. 몰리의 가족 중 여러 명이 순차적으로 사망하였고, 그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몰리의 가족 중 여러 사람들의 죽음을 수사하던 중, FBI 특수요원 톰 화이트

가 사건에 투입되었다. 그는 이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 범인을 추적하기 시작했다.

 

‘플라워 문’이라는 제목은 오세이지족의 전통에서 유래한 것으로, 5월의 달을 의미한다.

이 달은 봄의 아름다운 꽃들이 피어나는 시기이자, 그 꽃들이 시들어가는 시기를 상징한다. 이 책에서는 그러한 상징성을 통해 인간의 생명과 그 생명이 끝나가는 순간을 은유적으로 표현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