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성후, < 더플래닝 >

by 정보탐색대 2023. 11. 9.

박성후&#44; &lt; 더플래닝 &gt;
박성후, < 더플래닝 >

 

좋은 기획의 본질은 무엇인가, 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나가는 여정, '더플래닝'입니다.

그는 좋은 기획의 본질은 '질문'에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그의 책 속으로 떠나 보실까요!

 

* 다른 좋은 책이 더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더플래닝

 

박성후 저자는 공공 기관과 사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천 회가 넘는 강연을 통해 그 실력을 입증한 강사이자, 독서법에 혁신을 가져온 베스트셀러 작가입니다.

특히 그의 2008년 저서 '포커스 리딩'은 14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며 우리나라 독서 문화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십년이 넘는 시간 동안 그는 수만 명의 조직원들에게 질문을 통한 독창적인 기획 방법을 전파해왔습니다.

나석규 공동 저자는 기업 경영자로서 메타버스와 교육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획을 수행하고 이를 성공으로 이끌었습니다. 박성후와 나석규의 협업은 이론과 실제가 결합된 혁신적인 기획 실용서를 창출해냈습니다.

 

이 책은 기획의 핵심이 '질문'에 있다고 강조합니다. 대부분 기획이 실패하는 이유는 답을 서두르기 때문이라 설명합니다.

기획의 목표를 정확히 이해하고 근본적인 질문을 할 때 비로소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기획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인생을 위한 방법론이기도 합니다.

 

저자들은 실제 사례를 들어 기획의 핵심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책의 전반부는 기획의 본질을 깨닫게 해 주며, 후반부에서는 거부할 수 없는 기획서를 작성하는 다섯 단계의 포커스 로직을 소개합니다.

 

특히 부록에 실린 '기획서 가치를 10배 높이는 체크리스트'는 많은 회사원들이 겪는 기획서 작성의 어려움을 해결해 줄 것입니다. 기획서 작성에 영감이 필요한 이들에게 이 책만큼 좋은 방법은 없을 것입니다.

 

 

 서평

 

이 도서는 독자를 기획의 전문가로 거듭나게 하는 점진적인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전체 4개의 장과 부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장에서는 기획이란 본질적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는 과정임을 깨닫게 하며, 변화하는 질문에 따라 기획의 관점도 변화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또한, 1%의 가능성조차 기회로 삼을 수 있는 '위대한' 질문을 발견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장은 또한 기획을 구체화하는 데 있어 컨셉의 중요성을 밝히고, 차별화되고 뛰어난 기획서를 작성하기 위한 컨셉 구성 방법을 설명합니다.

특히 워딩 디자인의 형태로 나타나는 컨셉은 기획서의 가치를 십배 상승시키는 문구 작성 비법을 전달합니다.

 

두 번째 장은 역사 속 기획 대가들이 어떠한 질문과 관점으로 위대한 업적을 이루어냈는지 구체적 사례를 통해 보여줍니다.

기획의 본질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고, 유행에 휩쓸리지 않는 독창성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조언합니다.

또한 경험 많은 전문가들의 창의적인 역설계 기법과 실행 기술들을 소개하며, 독자들에게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세 번째 장은 거절할 수 없는 기획의 비밀을 정리합니다.

기획의 세계에서는 '단순함'이 최대의 무기라는 것을 강조하며, 설득의 기본 논리 구조와 상대방의 니즈를 파악하고 기획안에 통합하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또한, 거절하기 어려운 제안을 만드는 기술을 공유합니다.

 

마지막 장은 기획의 본질을 이해한 후 실제 기획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담고 있습니다.

독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친절한 안내와 함께 기획서 작성법을 소개합니다.

기획의 5단계 포커스 로직은 목표 설정부터 논리 구조화, 최적의 방안 선정, 패러다임 차별화, 실행 프로세스에 이르기까지, 아무도 쉽게 거절할 수 없는 기획서를 완성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특히 부록에 수록된 실용적인 팁들은 신입 기획자가 상사나 클라이언트에게 즉각적인 'OK'를 받을 수 있는 기획서를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기획안 작성은 골칫거리가 아닌, 당신의 성공을 위한 도구가 됩니다.